회원동향(KECI NEWS)


이강래 본 연구원 윤리경영기업문화추진위원장,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 취임

KECI | 2019.02.27 09:22 | 조회 91
본원 이강래 윤리경영기업문화추진위원장(원광대 교수)이 지난 22일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에 취임했습니다. 이 이사장은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의 창립멤버로 상임이사와 한열본부장 등을 맡아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강래 이사장은 “지난 85년 창립선언 후 어언 34년, 맥지가 과연 필요했을까 생각해본다. 나누고 베푸는 삶, 최혜자 정신을 내 걸고 오로지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것이라고 믿으며 여기까지 왔다” 면서 “기회를 주신다면 청하여 종으로 살다 한 톨의 보리알로 지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1998년 '가장 많이 나누는 사람이 가장 값진 것을 얻는다'라는 '최혜자(最惠者)정신'을 법인 설립이념으로 내걸고 출범해 올해로 21년을 맞았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청소년영화제 △한열운동 △맥지 최혜자 포럼 개최 △도시속참사람학교 △광주광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동구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 운영 등이 있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출신으로 대학에 진학해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7명의 대학생들에게 다원디자인(회장 조서윤) 등 후원기업과 법사랑한마음장학회(회장 한상원)의 장학증서가 전달돼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233개(1/12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