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문화저널21 창간 10주년 기념포럼 개최

MASTER

view : 3302

2016. 10. 5
 
 
 


 
 

 
 

 
 

 
 

문화저널21이 창립10주년을 맞아 기념포럼을 개최한다.

 

문화저널21, 이주영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경제문화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경제문화 재도약의 길’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4일 국회의사당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한국국제수출입지원협회(KIEISA)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며, K팝, K뷰티, K패션, K푸드 등 한류와 연계한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의미와 확장을 위해 국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규제와 과제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안보문제로 촉발된 대중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에로사항과 영업이익률 감소에 접어들고 있는 중소 제조업에 대한 구체적 활성화 방안을 토론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 문화콘텐츠와 IT산업기술을 적극 이용한 4차 산업혁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과제도 새롭게 풀어나갈 전망이다.

 

탁계석 한국예술비평가협회 회장과 김춘경 시인의 진행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의 기조강연은 ‘강한 나라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라는 주제로 강철규 박사 (전, 우석대 총장 · 공정거래위원장)가 맡는다.

 

이어 주제발표 시간에서는 ‘중소기업인을 춤추게 하라’라는 주제로 대주KC 박주봉 회장, ‘동남아에 부는 한류 신화창조’를 주제로 태국 SHOW DC Chayaditt Hutanuwatra 회장, ‘세계로 뻗어가는 K뷰티’를 주제로 현성그룹 김봉준 회장의 발표가 이어진다.

 

문화저널21 최세진 발행인은 "포럼을 통해 한국 경제의 현실을 점검하고 한류를 융합한 중소기업의 활기와 지속성장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려 한다"며 "미래 한국 경제의 모습과 우리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예정돼 있다. 에반젤합창단(총예술감독 임창배)과 봉담여성합창단(지휘 김복순)의 합창공연으로 시작되는 식전공연은 바리톤 김승철(계명대 교수)의 ‘허생원 아리아’, ‘메밀꽃은 달빛에 흔들리고’, 소프라노 이지명(한국창작오페라단 단장)의 ‘라 트라비아타’ 중 Ah! Fors'e Lui(아! 그이인가)열창이 이어진다.

 

강연 후 이어지는 식후공연에서는 테너 이승희와 소프라노 이지명의 듀엣 ‘NEW START(최세진 작사, 김삼곤 작곡)'와 ’푸니쿨리 푸니쿨라‘, 특별출연하는 중국 위해(威海, 웨이하이)시 란천예술단(단장 손리)의 무용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문의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경제문화연구원(070-7844-2378, keci@mhj21.com, www.keci.co.kr)으로 하면 된다. 

 

 

KECI | 2016.09.09 18:10 | 조회 7693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