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ISSUE


[이슈포커스] 클래식·국악 마을 축제도 온라인

KECI | 2020.08.15 21:18 | 조회 177

[배소윤 아나운서] 현대자동차 정몽구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가 ‘멀어진 거리, 하나된 소리’를 주제로 올해 6번째 클래식 및 국악 축제를 개최합니다.

 

 

그간 지역의 고유성을 살려 각 마을에서 진행됐던 축제는 올해 관객과 연주자 등 참여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예술세상TV’를 통해 16일부터 9월 25일까지 40여 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는 8월 16일부터 9월 4일까지,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는 9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운영되는데요, 각 축제의 개막공연은 마을현장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관객과 함께하는 콘서트로 진행되고, 이 공연은 네이버LIVE 생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두 축제 모두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클래식과 국악 공연콘텐츠 40여개가 VOD영상으로 제작돼 온라인 축제 플랫폼인 ‘예술세상TV'을 통해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 공연 콘텐츠 제작은 강원도 대표방송인 강원민방이 제작하며,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는 국악전문 방송인 국악방송이 제작합니다. 

 

16일 네이버LIVE 생중계 예정인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의 개막공연은 다니엘 린데만과 한국예술종합학교 홍승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서울시립교향악단과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민수 교수의 환상적인 클래식 하모니가 계촌마을과 온라인으로 울려펴질 예정입니다. 

 

9월 6일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도 네이버LIVE 생중계로 진행되는데요, 3세대에 걸친 4명의 여성 국악 히로인이라고 불리는 안숙선 명창, 미스트롯 송가인, 김영임 명창, 국악소녀 송소희의 열정적인 국악의 향연이 준비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219개(1/1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