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GO! 강소기업

[씨와이,CY] 과기정통부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사업 협약체결

이세훈

view : 456

청년 미취업자 대상 4차 산업혁명 8대 기술 분야 6개월간 집중교육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 기업 (주)씨와이(대표 조영득, 이하 CY)가 21년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사업에 선정돼 협약체결을 완료했다

 

CY는 지난 4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청년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21년도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사업에 선정돼 협약체결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사업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에서 만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8대 기술분야에 대해 6개월(960시간)간 집중교육을 제공,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SW실무인재의 양성과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 누리집 화면 갈무리


CY는 참여기관인 (사)한국디지털혁신협회와 함께 신규지원 교육과정으로 수강생의 수요가 특히 높았던 클라우드 분야에 제안해 평균 3.4대 1의 높은 경쟁률과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CY의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제조 솔루션 전문가 과정’으로 크게 여섯 개의 교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클라우드기반 제조 솔루션 및 자동차 분야의 메카트로닉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강의부터 SaaS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실습 프로젝트까지 수행 가능하도록 실제 현업에서 실무를 하고 있는 강사 및 멘토들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며,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교육기관 별 커리큘럼과 장소 등을 확인 후 희망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본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CY 조영득 대표는 “안양시를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채용연계 대상기업이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본 과정에 접목시키는 것은 물론, 교육생들 전원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전부터 지속되어 온 교육사업이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고등교육과정부터 업계 시장 전문가로 성장 가능한 전문가과정까지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장 가능하도록 다양한 고민과 도전을 지속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CY는 SAP ERP(전자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사업 전반을 비롯해, 최근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인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화장품 주문 관리 및 신제품 개발 플랫폼 ‘COS247’을 비롯해, IT 아웃소싱 플랫폼인 ‘CY Portal’을 자체 개발,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IT 스타트업이다.

 

한편, CY는 본 사업의 협약체결이 된 날 광주광역시 소재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와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협약에서는 스마트 뷰티 인재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주요 골자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발굴 및 교육 지원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